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복지뉴스]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 김응화 회장, 이웃위해 농산물 기부
  • 등록일

    2025.05.13

  • 조회수

    15

  • 시설종류

    전체

  • 카테고리

    복지뉴스

일산동구 식사동에 자리한 길상사 주지이자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장인 김응화 회장이 사비를 들여 무려 6.4톤에 달하는 무를 비롯한 일산열무, 쪽파 등 농산물을 구매해 지역 복지기관에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단순한 후원을 넘어,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과 복지 공동체로서의 연대 가치를 다시 한 번 일깨웠다.

김 회장은 경제적 어려움에서 기본적인 식생활조차 위협받는 취약계층을 떠올리며, 물품 구매부터 전달까지의 기부활동을 기획했다. 그는 지역 농산물 시장을 찾아 무 6400kg, 열무, 쪽파를 구입했고, 고양시 내 복지기관을 통해 도움이 절실한 가정과 시설에 전달했다.

이 과정에는 서봉사 주지 운천스님의 따뜻한 동참도 더해졌다. 운천스님은 농산물이 원활하게 수급되고 각지에 무사히 전달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며, 김 회장의 뜻에 힘을 보탰다.

무와 일산열무를 내리는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들.

 

김응화 회장은 “한끼 식사를 나누는 것에서부터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이 시작된다고 믿는다”며 “이번 기부가 단순한 식재료 전달을 넘어 나눔의 선순환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해서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손을 내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식재료를 전달받은 복지기관 관계자들은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장의 따뜻한 마음과 식재료 덕분에 어려운 이웃들이 큰 위안을 받고 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며, 나눔 활동에 동참하고자 하는 시민과 단체는 언제든지 협의회(031-922-5784)로 문의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기부는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함께하는 복지’를 향한 실천적 연대의 움직임이다. 김응화 회장의 진심 어린 행보가 지역의 곳곳에 잔잔한 파동으로 퍼지고 있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