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복지행사(교육/행사)] 일산노인종합복지관, 어버이날 특별 한마당 열어
  • 등록일

    2025.05.13

  • 조회수

    18

  • 시설종류

    노인

  • 카테고리

    복지행사(교육/행사)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장기욱)은 지난 8일 오전 10시, 복지관 강당에서 지역사회 내빈과 복지관 회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3회 어버이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고은정 경기도의원과 김미수 고양시의원, 대한노인회 일산동구지회 정영주 지회장, 복지관 운영위원이 내빈으로 참석했다.

식전공연으로 고양시립 꿈샘어린이집 원아들의 축하공연으로 문을 열었으며, 이어 1·3세대 간의 교류, 어버이날 유공자 표창, 카네이션 전달, ‘어머님 은혜’ 합창, 행운권 추첨, 퓨전국악팀 ‘지음’의 축하공연까지 다채로운 순서로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어르신과 내빈이 함께한 합창은 감동의 순간을 선사했다.

어린이 함창단이 어르신들과 함게 했다.

 

 

부대행사로는 ‘마음깊이 스며든 그 시절 이야기’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복지관을 찾은 50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이 전달됐으며, 떡메치기, 볏짚 달걀꾸러미 만들기, 전통놀이 체험, 커피박 방향제 만들기, 수정과 시음 등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체험부스가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떡메치기를 하는 한 어르신.

 

장기욱 일산노인종합복지관장은 “이번 기념식을 통해 효의 가치를 다시금 나눌 수 있어 매우 의미 있었다. 오늘 하루만큼은 어르신들께서 주인공이 되어 사랑과 존경을 느끼셨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노인복지 증진과 효(孝)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일산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에 대한 존중과 사랑을 실천하며,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복지관의 역할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