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3
12
아동,청소년
복지행사(교육/행사)
- 12월 한 달간 행복 가득 연말 행사 진행
고양어린이박물관 ‘2024년 반짝반짝 크리스마스 이벤트' 홍보문 / 사진 = 고양시
【경기북부 = 서울뉴스통신】 김홍량 기자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산하 (재)고양문화재단 고양어린이박물관이 연말을 맞이해 어린이 가족을 위한 ‘2024년 반짝반짝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운영한다.
12월 3일(화)부터 31일(화)까지 한 달간 운영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는 고양어린이박물관 1층 로비 공간에서 펼쳐지며 전시 관람과는 별도로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반짝반짝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동화 속 크리스마스 테마를 연출한 포토존인 ‘동화 속 크리스마스 마을' ▲캐롤 연주와 그림책 공연 등 기관 협력 공연이 펼쳐지는 ‘반짝반짝 동화 속 파티' ▲태양광 랜턴 만들기 협력 체험 ▲종이 눈사람 만들기 자율 체험 등 빛나는 크리스마스 이야기로 마련돼 어린이 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동화 속 크리스마스 마을은 ‘허니콤보드’라는 친환경 종이 소재를 활용해 크리스마스 테마 공간을 조성했다. 허니콤보드는 고양시 관내 유아동 스포츠 브랜드인 ‘켈리앤스테판’이 공식 협찬했다.
반짝반짝 동화 속 파티에서는 ‘고양실버인력뱅크’ 및 ‘경기문화재단’과 협력해 시니어 연주자들의 캐롤 악기 연주와 따뜻한 그림책 스토리텔링 공연을 펼친다. 특히 24일(화), 25일(수) 이틀간은 ‘해피 크리스마스’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을 동화 속 세계로 이끄는 환상적인 전자 바이올린 연주와 벌룬 아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빛나는 크리스마스 이야기에서는 ‘밀알복지재단’과 협력해 에너지 빈곤 국가에게 희망의 빛을 전달하는 ‘태양광 랜턴 만들기’ 체험과 종이 부품을 조립하고 색칠해 나만의 눈사람 등신대를 만들어볼 수 있는 자율 체험을 진행한다.
더불어 12월 10일(화)부터 21일(토) 총 10일간 어린이 가족을 대상으로 ‘어울림 놀이터'메이커 체험도 함께 펼쳐진다.
‘어울림 놀이터'는 고양어린이박물관에서 ‘메이커 아카테미’ 심화 과정을 수료한 부모 및 조부모 강사들이 직접 메이커 키트들을 활용해 자율주행 자동차, 마이크로비트 등 다양한 메이커 체험을 진행하는 행사이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한 해 동안 박물관을 찾아주신 어린이 가족 여러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득 담아 다채로운 공연 및 체험을 마련했다”며 “소중한 연말, 가족들과 함께 고양어린이박물관을 찾아 반짝반짝 빛나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고양어린이박물관 공식 누리집(www.goyangcm.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벤트와 관련한 사항은 고양어린이박물관(031-839-03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서울뉴스통신(http://www.sna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