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30
5
아동,청소년
복지뉴스
고양시원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천미숙), 도래울초등학교(교장 허남진), 흥도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용진)는 지난 3일 학생 맞춤형 통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천미숙 원흥복지관장, 허남진 도래울초교장, 이용진 흥도동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각 기관의 전문성과 역할을 바탕으로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원흥종합사회복지관은 취약계층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 안내와 자원 연계를 담당하고, 도래울초등학교는 학생 맞춤형 통합지원 사업에 적합한 사례를 발굴·추천한다. 흥도동행정복지센터는 통합 사례 관리 대상 아동에 대한 정보 공유 및 행정적 지원을 맡는다.
이 외에도 세 기관은 각자의 강점을 살린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으로 지역 내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잠재능력과 가능성을 가지고 있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기 어려운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 공동체적 책임 의식을 가지고 고양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며 마음을 모았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복지 향상을 위한 중요한 시작점으로, 향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실질적이고 필요한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